광고이야기

입소문 마케팅 맘카페 홍보 침로 광고 효과 UP!

aroundb 2023. 4. 3. 23:18
728x90

최근 입소문이 마케팅에서 가장 필수적인 요소로 자리를 잡으면서
각종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 역시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다양한 연령대의 어머니들이 밀집되어 있는 커뮤니티 공간, 맘카페!
오늘은 맘카페 홍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맘카페 홍



맘카페에서는 엄마들을 대상으로 하는 것은 물론!
남편이나 아들, 딸, 부모님 등 모든 대상에 적용하여 홍보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맘카페의 입소문은 매우 강력하여 파급력이 아주 크다는 것이 특징이죠.

또한 타 광고에 비하여 저렴하게 진행할 수 있는 광고인데요,
물론 가격적인 부담은 낮지만 광고에 대한 효과는 어마어마하게 높답니다.

맘카페



맘카페에서 홍보시 먼저 체크 해야할 점은 바로 카페의 활성화 정도입니다.
단순히 가입수만 많은 맘카페가 아니라,
얼마나 활성화 된 카페인지 정확히 체크하고 마케팅을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자연스러운 흐름이 있는 스토리텔링!
자칫 홍보성 글로 인식되는 글의 경우 오히려 이미지 하락의 부작용이 있어
글의 원고 작성이 아주 중요한데요!
저희 어라운드비에서는 카페 전담 원고작성팀이 있어
대놓고 광고적인 글이 아닌, 자연스럽게 접근하는 글의 방식으로
보다 퀄리티 높은 원고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페의 활성


또한 실제 맘카페에서 열심히 활동하는 계정으로 작업을 해야 합니다.
어떤 광고대행사에서는 맘카페에 가입된 계정만 구매하여 단순히 글만 쓰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활동력이 큰 맘카페에서는 아주 쉽게 걸러내지게 됩니다.
그래서 실제 계정으로 일상 글이나 동네이슈 등 다양한 글을 서로 주고 받았던
실제 활동 유저들을 채택하여 홍보글을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맘카페 체크할 사항


그렇기 때문에 맘카페라는 시장에 진입하는 방법이 쉽지습니다.
가입절차도 복잡하고 까다로운 맘카페 시장에
진입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진정성있게 글들을 꾸준히 작성하여
맘카페 회원들의 마음을 얻기는 힘들기 때문에
내부에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노출하기 위해선 오랜 시간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실제 운영하시는 대표님들께서 직접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쉽지 않죠.

맘카페 체크할 사항 2


하지만 맘카페 홍보는 한번 자리잡으면 파급력이 아주 대단해서 놓치면 안되는 광고방법입니다.
하나의 포스팅으로 인해 몇 백, 몇 천의 조회수와 함께
잠재되어 있는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습니다.

특히 맘카페는 긍정적인 여론 형성을 일으키기 때문에
내 업체나 서비스에 대한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글 하나로 폐업까지 이르게 된 사례가 있을 만큼
맘카페의 여론 형성 분위기와 글에 대한 파급력은 쉽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맘카페 체크사항



전국 또는 지역적으로 조직되어 있는 맘카페에서는
주부들이 사소한 일상부터 이슈나 특정 상품의 후기들을
공유하며 서로 교류하는 공간인 만큼
업종과 서비스를 가리지 않고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저희 어라운드비에서는 맘카페 별로 특성에 맞춰
맘카페 전문 관리팀이 직접 광고 컨설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맘카페에서 광고로 의심받지 않도록 계정관리나 확인이 철저하게 이루어지며
카페 전담 원고작성팀에서 작가를 배치하여 자연스러운 원고작성을 진행합니다.

또한 광고주님과의 원활한 소통과 피드백을 주고 받으며
매끄러운 광고 진행이 가능하며, 결과 보고서를 제공하여 투명한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채팅 바로가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