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이야기

인플루언서 마케팅 솔직한 효과와 노하우

aroundb 2023. 4. 13.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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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케팅



안녕하세요. 어라운드비입니다 :-)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을 활용해서 브랜드의 메세지를 콘텐츠로써 고객들에게 전달하는 마케팅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과거에는 주로 연예인들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했지만
요즘에는 활성화된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적극적인 인플루언서를 통해 소통형 메세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방법은 기존에 다른 마케팅에 비해 저렴한 가격과 빠른 진행이 가능하여
높은 가성비와 가격대비 만족도와 가치가 높게 평가되어 많은 브랜드가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Influencer) = 영향을 끼치다(influence) + 사람(+er)
즉 '영향력 있는 사람'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수십만 명의 구독자(팔로워)를 보유한 유명인을 뜻하는데요!
이렇게 충성도 높은 수많은 구독자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로 인해
보다 친밀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요즘에는 연예인보다 더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우선, 광고 차단 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여러 플랫폼에서 광고를 보고 싶어 하지 않는 이용자들이 늘고 있어
광고를 차단하는 기술의 사용도 증가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인플마케팅은 이러한 기술의 영향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또한 모든 산업 분야의 광고로 적합하기 때문에 사업의 업종, 규모에 상관없이 진행할 수 있으며
업종이나 제품에 따라 적합한 마케팅 채널을 활용하여 우리의 웹사이트로 유도할 수 있어
사이트로 유입시키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SNS에 내 브랜드와 관련된 컨텐츠를 업로드 하면
충성도 높은 구독자(필로워)들이 해당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며
함께 업로드 되는 업체의 웹사이트 주소로 인해 구글 검색 결과 순위를 높이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이렇게 매력적인 광고 방법이지만, 확실한 효과를 위해서는 전략이 꼭 필요합니다.
해당 업체의 업종, 제품이나 서비스 등에 따라 가장 효율이 높은 SNS 선정부터
어떤 컨텐츠로, 누구를 타겟하느냐까지 구체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또한 진행하면서도 성과를 계속 체크하여 꾸준히 수정하고 변화해야 하기 때문에
빠른 소통과 피드백이 아주 중요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


소비자는 인플루언서에게 연예인보다 높은 친밀감과 호감도를 가지며,
관심분야애 대한 공감대 및 신뢰도 형성으로 인플루언서의 행동과 정보로
 일명 '손민수 한다' 라며 셀럽을 따라하고 있어
셀럽들의 행동에 높은 영향력을 받는 걸로 나타나고 있어
제품에 대한 인식과 구매 의향에 아주 큰 영향을 준다고 조사되었습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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